낙서장 [잡동사니]

관상 - 당신의 얼굴을 읽으면 인생이 바뀐다

YK Marine Engine 2014. 5. 10. 16:18





얼굴은 그 사람이 살아온 과정과 경험을 보여주는 약도다. 타고난 얼굴이라도 생활과 마음가짐 또는 자주 하는 말. 표정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인상이나 관상이 좋다. 나쁘다를 따지곤 한다. '관상'은 성품이나 기질 등을 '얼굴'로 읽는 '독법'이다.


내 관상을 읽으면 자신의 성품과 습관 등 장단점을 알 수 있고, 미래를 짐작할 수 있다. 어떻게 읽어야 제대로 보일지 함께 알아보자.

 

 

 

 

살아가는 동안 우리는 수도 없이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기 나름대로의 느낌을 갖는다. 

 

빼어난 미모는 아니지만 자신도 모르게 끌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생김새는 좋은데도 호감이 가지 않는 사람이 있다. 왜 그런 것일까? 

 

사람의 얼굴에는 그 사람의 삶 전체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바로 관상이다.

 

다시 말해, 관상학이란 과거와 현재, 미래의 삶이 교차하는 척도로서 얼굴을 연구하고 체계화시켜 놓은 학문이다. 

 

그런데 이 관상을 볼 빼는 보통 12궁, 5관, 6부 등 분석해야 하는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그 중 우리는 '5관'에 주목해보려 한다. 

 

우리 몸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면서 일생 동안 '나'를 지켜주는 귀, 눈, 입, 코, 눈썹을 통해 인생을 점쳐보자.

 

 

 

 

눈은 다소 가는 듯하면서, 길면 길수록 좋다. 

 

100% 바깥으로 노출되지도 말고 지나치게 들어가지도 않은 채, 적당히 숨어 있어야 한다. 

 

보통으로 떳을 때 검은자위가 흰자위보다 많아야 좋은데, 검은자위는 2/3 정도만 보여야 한다. 

 

또한 눈이 전체적으로 평평한 가운데 눈꼬리가 살짝 올라간듯하면 길상으로서 복이 많다. 

 

일반적으로 눈꼬리가 위로 올라간 사람은 성품이 강하고 성급하며, 단순하고 솔직한 반면, 

 

아래로 처진 사람은 부드럽고 침착하며, 생각이 많아 자신의 본심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한편 눈은 자손궁을 보기도 하는 것이니, 마르거나 빈약하지 않고 풍만해야 한다.

 

특히 아랫눈꺼풀이 누에가 누워 있는 형상으로 도드라지고 탄력이 있으면 귀한 자손을 얻는다.

 

 


 

사람의 성품을 파악하는 데는 무엇보다도 귀가 으뜸이다. 

 

자비롭고 선한 성품의 사람은 귀가 단단하면서도 살집이 풍요롭지만, 귀의 윗부분이 날카로우면 성질이 잔인한 면이 있다. 

 

또한 귓볼이 뾰족하면 사고가 냉철하여 감정이나 정에 치우치지 않는 이성파이다. 

 

그렇다면 좋은 귀는 어떤 귀일까?

 

두상에 착 달라붙어서, 측면에서 보면 크고 두툼하더라도 정면에서 보았을 때는 잘 보이지 않아야 한다. 

 

그 높이는 눈을 지나 눈썹에 이를 정도로 높고, 아랫부분의 귓볼은 힘 있게 늘어져 입꼬리를 향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훌륭한 귀라고 할 수 있다. 

 

한편 60세가 넘어 귓속에서 긴 털이 나오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에너지가 풍부하기 때문으로, 장수할 상이다.

 

 

 

 

좋은 코는 콧대를 이루는 뼈가 단단하게 서있어야 한다. 코에 붙은 살은 곧 재물을 의미해 풍요로울수로 재복이 많은 것이다. 

 

코 중에서 최고의 복을 지닌 코는 살집이 풍부하면서 쓸개를 매달아놓은 듯한 모양을 하고 있다

 

주로 거부 중에 이런 코를 가진 자가 많다. 

 

매부리코는 반드시 눈과 함께 보아야 하는데, 날카롭고 사나운 매의 코를 지녔더라도 눈이 선량하게 생긴 사람은 지혜와 용맹을 겸비한 초인적인 능력을 지닌다. 

 

하지만 콧구멍 속이 다 들여다보일 정도로 뻥 뚫린 들창코는 재산과 운이 다 빠져나가고 흩어지는 상이라 가난과 고독과 단명의 운을 타고 난다. 

 

코에 쓸데없는 주근깨나 점, 사마귀 등이 많은 것도 빈곤한 상으로, 평생을 고생스럽게 살아가게 된다.

 

 

 

 

눈썹은 눈을 보호하는 존재로서 높이 솟을수록 좋다. 길이는 길수록 좋으며, 짧더라도 최소한 눈보다는 길어야 한다. 또한 눈썹 털은 가는 듯하면서도 힘이 있고 윤택해야 한다. 

 

한 방향으로 가지런하며, 짙더라도 속살이 은은하게 보임으로써 맑고 청정한 기운이 느껴져야 한다. 반면에, 눈과의 사이가 가까우면 운세가 나쁘고 부부간이 화목하기 어렵다. 

 

또 눈썹이 짧으면 재복이 좋지 못할 뿐더러, 심성이 고독하여 배우자운이 나쁘다. 거기다가 윤기도 없는 거친 털이 마치 숯검댕이를 붙여놓은듯하면 참으로 어리석다 할 수 있겠다. 

 

두 눈썹의 머리가 서로 너무 가까워도 운이 박하고 형제간에도 해롭다. 

 

한편, 눈썹속에 검은점이 있으면 총기가 있고 현명하니 빼지 않는게 좋다.

 

 

 

 

입은 길고 넓어야 하며, 물기가 마르지 않고 윤택해야 한다. 

 

입이 큼직한 사람은 모든 것에 대한 의욕이 왕성하고, 사랑이 많아 배우자와의 애정운이 좋다. 

 

만약 입이 두 눈을 기준으로 하여 검은자위 안쪽에 들어올 정도로 작으면 왕성한 기운과 복이 부족하여 자신의 필사적인 노력이 요구된다. 

 

입술은 모름지기 단정하고 두툼해야 하는데, 특히 아랫입술이 조금이라도 더 두터워야 한다. 

 

위아래 입술이 어긋나지 않고 잘 맞아야 하며, 옆에서 볼 때 어는 한쪽이 더 나오지 않아야 한다. 또한 양쪽 입 끝이 약간 올라간 듯이 힘 있게 생기면 관운이 가장 좋은 상으로 간주한다. 

 

반면 양쪽 입 끝이 힘없이 축 처진 모양은 배가 뒤집힌 형국으로 가난과 고난이 많은 상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