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혁]
1958년 엔진 생산을 시작하여 1985년 국내 최초 독자개발 엔진 'STORM'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1999년 CNG 엔진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세계 배기규제에 대응하는 엔진을 개발하여 양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하여 미국 DIA 내 엔진공장을 가동 중이며 2009년 중국 최대 공정기계 업체인
서주기공과 합자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1950년대 | |
1958년 AVL 과 공동개발한 선박 엔진 생산 | |
1970년대 | |
1975년 주물 및 디젤엔진 공장 신설 준공 MAN 과 기술제휴로 중형 엔진 생산 | |
1979년 ISUZU 와 기술제휴로 소형 엔진 생산 | |
1980년대 | |
1983년 MAN 과 기술제휴로 대형 엔진 생산 (V8, V10, V12 기통) | |
1985년 독자 기술로 개발한 'STORM' 시리즈 엔진 생산 | |
1900년대 | |
1994년 ISO 9001 인증 획득 | |
1995년 자체 개발한 'DE & DV' 시리즈 엔진 생산 | |
1997년 ISO 14001 인증 획득 | |
1999년 초저공해 GE 시리즈 엔진 개발. '차량용 압축천연가스(CNG)엔진' * '20세기 한국 100대 기술' 선정 |
2000년대 | |
2000년 EURO-2 엔진 개발 | |
2001년 TIER-2 구제 대응 엔진 개발 GE 시리즈 엔진 개발; 발전기용 천연가스 (Natural Gas) 엔진 | |
2004년 EURO-3 엔진 (DL08, DV11) 출시 | |
2005년 TIER-3 (DL06) 엔진 양산 설비 구축 1,500PS 차기 전차엔진 수주 및 계약체결 | |
2006년 TIER-3 (DL06) 엔진 판매 개시 | |
2007년 EURO-4 엔진 개발 및 양산 공급 (DL06S, DL08S, DV11S) | |
2008년 디젤엔진 100만대 생산 돌파 (3월) EURO-4 엔진으로 제1회 두산기술상 '대상' 수상 (5월) Doosan Infracore America (DIA) 내 엔진 공장 설립 | |
2009년 중국 내 '서공두산엔진유한회사 (XDEC)' 합자회사 공식 출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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